신과학/철학
초심리학/잠재능력
UFO/신물리학
오컬티즘/미스터리

과학적, 비과학적 의학
동서양 대체의학

창조론/과학적 사실성
창조론/철학과 정치

스켑틱스/기타 주제
KOPSA 박물관

 

대중매체 모니터링
질문과 답

토론방법
토론사례

연구회원 게시판
연구위원 게시판

 

과학적, 비과학적 의학
   
  3차우한교민 유 증상자.전원 음성으로 병원을 나갔다?
  글쓴이 : kopsa     날짜 : 20-02-13 17:09     조회 : 95    
3차우한교민 유 증상자.전원 음성으로 병원을 나갔다?

아래 링크에 3차 전세기편으로 입국한 뒤 코로나19 의심증상으로 국립중앙의료원에 이송된 우한 교민 전원이 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고 이에 따라 “장기현국립의료원장은 증상을 보여 이송된 교민 5명이 전원 음성 판정을 받고 병원을 나갔다”고 되어 있습니다.

3차 전세기로 온 우한 교민 유 증상자 5명 전원 ‘음성’
https://news.sbs.co.kr/news/endPage.do?news_id=N1005646917&plink=ORI&cooper=NAVER#openPrintPopup

이것은 유 증상자의 바이러스 서열(즉 RNA, DNA 서열)을 확인하였다는 것인데, 내가 보기에 미량의 바이러스라도 서열 확인이 가능한지 의심이 됩니다. 그러나 이 미량의 바이러스라도 체내에 들어오면 증폭되어 증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.

이런 것, 연구에 의해 확인이 가능할 것이지만, 언뜻 에볼라 바이러스가 떠오릅니다.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체내에 들어와 면역세포를 무력화시켜 그 면역세포는 이를 보상하기 위해 혈액응고 단백질을 분비하고 그 결과 각종 장기에, 예를 들어 혈관에 손상이 일어나 혈액공급의 부족으로 환자는 쇼크로 사망합니다.(이상입니다.)